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by 노력하는 노력이 2022. 5. 25.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텐데요 ! 제가 얼마전에도 지방세를 납부하였는데 제대로 납부가 되었는지 헷갈렸던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경험이 없길 바라면서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사이트는 정부 24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라고 생각되는데 정부 24라고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하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처음 접속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화면 아래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을 것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면 여러가지가 발급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무엇을 클릭하셔야 하는 지 아시겠나요? 모르겠다면 아랫줄 중앙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랫줄 중앙을 보면 지방세 납세증명이 보이실텐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민원안내 및 신청이 보이고 아래쪽에는 발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신청 방법에 인터넷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참고로 지방세완납증명서는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상관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하면 위 화면이 먼저 나올 것인데 중요한 내용이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서가 있어야하니 꼭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읽어보시고 나면 이제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시기 바랍니다.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사업자 구분을 선택하실 수가 있고 주민등록표기 방법, 주소, 전화번호 입력창이 보일 것입니다.

 

빨간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필수 입력사항으로 꼭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입력을 다하셨으면 이제 아래쪽에 신청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여야 하며 증명서 사용목적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확인 후 목적에 맞게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을 하셨으면 이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 부수는 기본적으로 1건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제가 해본 바로는 수정이 불가하였는데 더 필요하신 분들은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신청한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온라인 신청민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민원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지방세완납증명서를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꼭 프린터가 연결 되어 있는 곳에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